본문 바로가기

요리

와플 메이커로 만든 와플 아이스크림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오늘은 얼마 전에 구매한 와플 메이커로

"와플 아이스크림" 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요리라기 보다는

와플 메이커가 다했다고 해도 되는

구워서 만드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ㅎㅎ

 

그럼 바로 만들어 볼께요~~!!

 

< 재료 준비 >

와플 믹스, 계란, 우유, 버터,

엑설런트 아이스크림, 초코 소스, 견과류

 

첫 번째로는 와플을 만들어 보려고

와플 믹스를 구매했어요.

재료 및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는데

1kg 분량으로 적혀있어서

계산기를 두들기며 양을 줄여서 만들었어요.

재료는 와플 믹스, 계란, 우유, 버터가 들어갑니다.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핸드믹서로 잘 섞어서 준비해 줍니다.

와플 메이커에 발라줄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살짝 녹여줬어요.

그리고 붓을 이용해서

버터를 와플 메이커에 아래쪽과

위쪽 사이사이에 발라줍니다.

와플 메이커 위, 아래에 골고루 발라주셔야

반죽이 달라붙지 않아요.

이제 아까 준비해 둔 와플 반죽을

붓기 좋은 계량컵에 담아서

와플 메이커에 부어줍니다.

와플 반죽을 넣고 구운지 몇 분 안됬는데

집 안에서 달달한 냄새가~~

두근두근..

드디어 열어 봅니다..!!

오.. 첫 번째로 만든 와플이라 그런지

구멍이 송송 뚫여있네요..ㅎㅎ

다시 한번 더 만들어 봅니다~~!!

이번에는 와플 반죽을 가득 넣어줬어요.

잘 구워지기를 바라면서 기다려 봅니다..

오오~~!!

이번에는 와플 반죽을 가득 넣었더니

잘 만들어 졌어요 ㅎㅎ

이렇게 와플을 만들어서

구멍 뚫린 와플은 제가 시식용으로 먹었고 ㅎㅎ

잘 만들어진 와플에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초코소스를 뿌리고

견과류를 올려주면

와플 아이스크림 완성~~!!

 

오늘은 와플 메이커로 만든

기본적인 와플을 만들어 봤는데요.

그 위에 아이스크림까지 올리니

카페에서 먹는 와플 같네요 ㅎㅎ

 

오늘은 집에서 달달한 디저트로

와플 아이스크림 어떠신가요~~?? :D

 

다음에는 와플 메이커로

만들어 먹는 요리로 찾아올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