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홈 카페 아포가토 (Affogato)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오늘은 "아포가토 (Affogato)"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아포가토 (Affogato) 란??

'아포가토 (Affogato)'는

이탈리아어로 '끼얹다', '빠지다' 라는 뜻이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진하게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아이스크림을 올리거나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Espresso)를

끼얹어 만드는 커피 메뉴이다.

이탈리아에서는 정통 아이스크림인 젤라또(Gelato) 위에

에스프레소를 얹는다고 하여

젤라또 아포가토(Gelato Affogato)라고도 한다.

기호에 따라 초콜릿, 카라멜소스, 견과류 등을 토핑해서 먹는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그럼 아포가토 만들어 볼께요!!

 

< 재료 준비 >

더치커피, 카누 등 시중에 판매하는 커피 또는 에스프레소,

엑설런트 (바닐라 아이스크림), 토핑용 과자나 초콜릿

 

며칠 전에 지인분께서 더치커피를 선물로 주셔서

뭐를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이스크림을 사서 아포가토를 해먹기로 했어요!! ㅎㅎ

 

 

옆면에는 레시피도 적혀있네요.

 

 

한 상자에 1개씩 낱개로 10개가 들어있어요.

 

 

그리고 집앞에 있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으로 가서

엑설런트도 사왔어요!!

어릴 때 자주 먹었었는데

다시 보니 반갑고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ㅎㅎ

 

 

엑설런트를 오픈해 봅니다~~

 

 

바닐라맛과 프렌치 바닐라맛 두가지가 들어있어요.

두가지 맛은 비슷한 것 같아요..ㅋㅋ

 

 

뒷면은 뜯는곳이고

 

 

양쪽으로 뜯어주면

엑설런트 아이스크림 등장~~!!

 

 

이제 더치커피와 엑설런트를 준비하고

 

 

그릇에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더치커피를 부어서 이대로 드셔도 좋지만

 

 

여기에 초코 과자를 올려주면

아포가토 완성~~!!

 

 

한 숟가락 푸욱 떠서 한입~~

 

 

 

오늘은 달콤한 디저트로

아포가토 어떠신가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