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혹쉬 김장 하셨나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다들 올해 김장은 하셨나요??

저는 저저번주에 시댁에서 김장을 하고 왔는데요..!!

결혼하고 이번에 시댁에서 만드는 3번째 김장이예요!!

제작년에는 일하느라 김장을 못 도와드렸고..

(어무니 죄송합니다..ㅜㅜ)

배추 절이는 거는 못 도와드렸지만,

작년과 올해는 시댁 식구들, 어머님 지인분들, 남편과 같이

김치 속 넣는거는 열심히 도와드렸어요..!!

올해는 120~130포기 정도 하셨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ㄷㄷ

어머님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김치 속 넣는 중~~
배추 김치
깍두기

몇시간 동안 김장을 담근 후 다같이 먹는 행복한 만찬~~!!

(보쌈 옆에 있는 된장묵은지지짐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나서 김장 김치 한통 얻어왔습니다~~!!

빨리 익었으면.. 얼른 먹고싶네요 ㅎㅎ

시댁 어무니 김치를 먹으면 다른 김치는 못먹겠더라구요.

어무니 음식 솜씨가 너무 좋으셔서 모든 음식이 너무 맛있어요!!

제 입맛이 어무니 음식 맛에 적응했나봐요 ㅎㅎ

물론 친정 어무니 음식도 맛있어요!!

갑작스럽지만 양가 부모님이 주신 음식들 항상 감사하며 잘 먹겠습니다!!

다음에는 제가 음식 솜씨를 발휘해서 양가 부모님께 맛있는 음식 만들어 드릴께요!!

 

김장하고나서 며칠 동안 온 몸이 쑤시고, 허리가 너무 아팠지만..ㅜㅜ

그래도 김장을 담그고 1년동안 먹다보면 엄청 보람찬 것 같습니다!!

김장 담그는거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올해도 김장 담그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