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태 명란 주먹밥, 감태 멸치 주먹밥 만들기 (+ 감태의 효능)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오늘은 "감태 주먹밥" 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혹시 "감태" 를 아시나요??

감태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해조류 라고 합니다.

우선 감태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 감태의 효능 >

- 불면증 개선
- 뼈 건강, 골다공증 예방
- 혈액순환 개선
- 진통 완화 및 염증 개선
- 빈혈 예방
- 변비 예방
- 항암 효과
- 니코틴 배출
- 어혈 및 각종 뭉침 증상 개선
- 다이어트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 백과사전 >

 

오늘은 "감태 명란 주먹밥""감태 멸치 주먹밥"

두 가지 버전의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그럼 바로 "감태 주먹밥" 을 만들어 볼까요??

 

< 재료 준비 >

- 감태 명란 주먹밥 : 감태, 명란, 마요네즈, 밥

 

며칠 전에 남편과 같이

회와 같이 먹으려고 감태를 주문했어요!!

 

생감태, 구운감태
생감태 (왼쪽), 구운감태 (오른쪽) 자른 모습

 

(회와 같이 싸서 먹으려고 잘라 놓았어요.

원래는 조미김처럼 큰 상태로 옵니다.)

 

우선 밥을 준비합니다.

 

명란젓

 

명란젓은 윗쪽에 살짝 칼집을 내서 속에 있는 알만 사용했어요!!

 

 

그리고 밥에 명란과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잘 섞어준 밥을 동그란 모양으로 뭉쳐줍니다.

 

 

감태를 봉투에 넣어서 잘게 부숴서 준비해주세요!!

 

구운감태 (왼쪽), 생감태 (오른쪽)
구운감태 (왼쪽), 생감태 (오른쪽)

 

(이렇게 부숴 놓으니 잔디 같기도 하네요..ㅎㅎ)

부숴 놓은 감태 위에 주먹밥을 굴려서 감태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냉장고에 멸치볶음이 있어서

주먹밥 위에 멸치를 얹어서 장식했어요!!

감태 명란 주먹밥 완성!!

 

감태 명란 주먹밥

 

 

 

< 재료 준비 >

- 감태 멸치 주먹밥 : 감태, 멸치, 참기름, 밥

 

밥에 멸치볶음과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잘 섞어준 밥을 동그란 모양으로 뭉쳐줍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감태를 봉투에 넣어서 잘게 부숴서 준비해주세요!!

 

구운감태 (왼쪽), 생감태 (오른쪽)
구운감태 (왼쪽), 생감태 (오른쪽)

 

부숴 놓은 감태 위에 주먹밥을 굴려서 감태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주먹밥 위에 올려줄 명란마요를 준비하고 잘 섞어주세요!!

 

 

주먹밥 위에 명란마요를 올려주면

감태 멸치 주먹밥 완성!!

 

 

(이렇게 보니 잔디 위에 모자 씌워 놓은 느낌이네요..ㅎㅎ)

 

오늘은 감태 주먹밥을 만들어 봤는데요!!

감태는 주로 겨울철에 나온다고 하니

요즘 같이 추운 겨울철에 나오는

제철 영양식으로 드셔도 될것 같아요!!

 

오늘은 만들기도 쉽고 간편한

감태 주먹밥 어떠신가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