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그 스크램블 다시마 김밥, 땡초 어묵 다시마 김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혹시 "김밥"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김밥을 만들어볼 건데요.
조금 특이하면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김밥" 입니다!!

바로바로~~
"에그 스크램블 다시마 김밥"과
"땡초 어묵 다시마 김밥" 입니다!!
(이름이 너무 긴가요..??)
제가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준비>
기본 재료 : 김밥김, 밥, 참기름, 깨
다시마 간장 조림 재료 : 다시마, 간장, 페페로치노
스크램블 김밥 재료 : 계란, 생크림
땡초 어묵 김밥 재료 : 어묵, 청양고추


다른 재료도 중요하지만
오늘의 중요한 재료는 "다시마" 인데요!!
직접 만들어 볼까요~~??

우선 다시마를 간장과 페페로치노 약간 넣고 조려줍니다!!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안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청양고추는 잘 못먹지만
페페로치노의 매운맛은 괜찮더라구요.)

 

 

조린 다시마를 꺼내서 얇게 잘라주세요!!
(다시마 자르는 사진이 없네요 ㅜㅜ
밑에 보고 참고해 주세요 ㅜㅜ
김밥 말기 전에 있어요 ㅜㅜ)

 

 

그 다음 밥은 바로 지은 밥보다
살짝 식혀서 고슬고슬한 밥으로 만들어주세요!!
고슬고슬한 밥에 고소한 참기름 넣고

 

 

여기에 다시마 조림 간장 넣고

 

 

 고소한 깨 듬뿍 넣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스크램블을 만들건데요~~

 

 

계란과 생크림을 살짝 넣어주세요~~
(tip : 생크림을 넣으면 더 부드러워 집니다!!)
저희 집에 생크림 남은게 있어서 넣었는데
생크림이 없으면 안넣으셔도 되요~~

 

 

계란을 열심히 저어줍니다..ㅋㅋ

 

 

그 다음 후라이팬에 기름을 붓고
열심히 저어 준 계란물 투하~~~~

 

 

살살 저어줍니다.

 

 

몽글몽글 해질때까지 계속 저어줍니다.

 

 

계속 저어주다가
계란이 약간 익기 전에 가스 불을 꺼주세요!!

 

 

그러면 촉촉한 스크램블 완성!!

 

땡초 김밥에 들어갈 어묵+다시마 간장 조림

 

어묵도 얇게 썰어서
(사진이 또 어디갔는지 모르겠어요 ㅜㅜ)
아까 끓인 다시마 간장 조림을 넣고 볶아주세요!!


 

 

김발에 김을 깔고
밥을 최대한 얇게 펴주세요.

 

요롷게!!

 

 

 

스크램블 다시마 김밥

 

스크램블 올리고,
다시마 올리고~~
(다시마 얇게 자른거 보이시나요??
요롷게 얇게 잘라주세요!!)

 

땡초 어묵 다시마 김밥

 

어묵 올리고,
다시마 올리고,
청양고추 살짝 다져서 올리고~~

(청양고추 넣은 거는 남편이 먹고,
저도 만든 김에 한개 먹었는데..!!
맛있는데 너무 매워서 눈물 찔끔 했어요..ㅋㅋ)

 

 

재료가 다 들어갔으면 김발로 돌돌 말아주세요!!
(tip :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재료가 중간에 있어야하고
돌돌 말을때 너무 세게 말면 터져요!!)

 

 

김밥을 잘라보니
두구두구두구두구....
짠!!!! 재료가 중앙으로 모여있죠?? ㅎㅎ
(휴.. 다행히 재료가 중앙으로 모였다..ㅋㅋ
저도 조마조마 했어요..ㅋㅋ)


드디어 완성된 "스크램블 다시마 김밥"
"땡초 어묵 다시마 김밥" 입니다!!

 

 

 

 

 

저희 집에는 항상 생와사비가 있는데요~~
와사비를 스크램블 다시마 김밥에 올려서 뙇!!!!
와우!! 와사비가 느끼함도 잡아주고 정말 맛있었어요!!


보기와는 다르게 재료도 많이 안들어가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


저는 그럼 이만..
다음에는 또 특별한 요리로 찾아올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