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광장시장 육회 김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혹시 광장시장에서 판매하는

육회 김밥 드셔보셨나요??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평일에 광장시장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육회 김밥"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광장시장
박가네 육회
박가네 육회 김밥
박가네 육회 메뉴판

광장시장 안에 있는 박가네 육회집에서

육회 (15,000원) 와 육회 김밥 (9,000원) 을

구매하고 바로 집으로 왔어요~~

포장은 아주 깔끔하고

안에는 아이스팩까지 넣어주셨어요 ㅎㅎ

박가네 육회와 육회 김밥과 소스들

박가네 육회 김밥 속재료는

육회, 깻잎, 단무지, 오이가 들어있네요.

소스는 제 입맛에는 그냥 무난했던것 같아요.

박가네 육회 김밥

 

박가네 육회 김밥을 먹어봤으니

이제 제가 한번 만들어볼께요~~!!

 

< 재료 준비 - 김밥 2개 분량 >

육회, 김밥김 2장, 깻잎 4장, 쌈무 4장, 청양고추 1개,

밥, 맛소금, 깨, 참기름,

소스 : 계란, 간장, 와사비

 

우선 오늘의 주재료인 육회를 준비해 주세요.

육회의 양은 200g 정도 됬던것 같아요.

박가네 육회 (15,000원)

그리고 저는 쌈무를 준비해 줬어요.

쌈무는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김밥 2개 분량만 만들거라서

김 2장, 깻잎 4장, 쌈무 4장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볼에 밥 2인분 분량 정도 담고

맛소금 1/2스푼,

깨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밥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이제 김밥말이 위에 김을 올리고

그 위에 양념한 밥을 올려줍니다.

그 다음 깻잎을 2장 올리고

그 위에 쌈무를 2장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육회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한개에는 청양고추를 넣을거라서

청양고추도 1개 준비해 줍니다.

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서

바로 넣으셔도 되고

안에 씨를 빼고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맵찔이라 안에 씨를 빼고 넣었어요.

순서는 똑같이

김 → 밥 → 깻잎 → 쌈무 → 육회 → 청양고추

순서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돌돌 말아서

겉에 참기름도 발라주고

칼로 잘라줬더니

짜잔~~ 생각보다 이쁘게 잘 말아졌네요 ㅎㅎ

이제 자른 육회 김밥에 깨도 조금씩 올려주고

김밥과 같이 먹을 소스를 준비해 줍니다.

소스라기 보다는 계란 노른자에 간장 1스푼 정도와

와사비를 준비해 줬어요.

이제 계란 노른자와 간장을 섞어주고

여기에 육회 김밥을 푸욱 찍어서 한입 와앙~~

이번에는 와사비를 올려서 한입 와앙~~

오늘은 육회 김밥을 만들어 봤는데요.

소스는 제 입맛에는 계란 간장 섞은 것보다

와사비 올린게 더 맛있었던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든든하고 특별하게

육회 김밥 어떠신가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