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도둑 간장 참치장과 참치회 덮밥 (마구로동)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오늘은 간장으로 만드는

" 간장 참치장""참치회 덮밥 (마구로동)"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보통 참치는 회로 먹고, 연어로 연어장을 많이 만드는데

사실 며칠 전에 남편이 참치를 많이 얻어와서

반은 참치 회로 먹고, 반은 참치장을 만들어 봤어요.

참치 회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ㅎㅎ

 

그럼 바로 만들어 볼께요~~!!

 

< 재료 준비 >

참치 또는 연어 250g, 양파 1/2개,

레몬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 맛 간장 재료 >

물 250ml, 간장 150ml, 쯔유 150ml, 맛술 100ml,

설탕 2~3스푼, 통후추 10알, 파, 다시마, 가쓰오부시

 

< 참치장 덮밥 재료 >

밥 1공기, 파, 노른자, 와사비

 

우선 제가 준비한 간장은

저희 엄마가 주신 다시마 간장입니다.

그냥 진간장으로 사용하셔도 되요.

저 다시마 간장과 쯔유를 같이 넣으니

감칠맛이 일품이였어요~~!!

이제 냄비에 물 250ml,

간장 150ml,

쯔유 150ml,

맛술 100ml,

설탕 2~3스푼,

통후추 10알,

파와 다시마를 넣고

팔팔 끓을때까지 끓여주다가

불을 꺼준 다음, 가쓰오부시를 넣어줍니다.

이제 맛 간장을 식혀주세요.

맛 간장은 덜 식거나 뜨거울 때 넣으면

참치가 익으니 최대한 식혀주고 넣어주세요!!

식은 맛 간장은 채에 걸려서 준비해 둡니다.

 

이제 맛 간장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 볼께요.

 

오늘의 메인 재료인 참치와

양파 1/2개, 레몬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원하시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락앤락 통이나 밀폐용기에 참치를 담아주고

그 위에 잘라 둔 양파, 레몬 고추를 올려줍니다.

알록달록 색깔이 이쁘네요 ㅎㅎ

그리고 여기에 식혀 둔 맛 간장을 부어주세요.

넣어보니까 재료 양과 간장 양이 딱 맞더라구요 ㅎㅎ

뭔가 딱딱 맞을 때 기분이 조크든여 ㅋㅋ

이제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다음 날 꺼내보니 참치에서 기름이 나오면서

참치에도 간장이 잘 베어있었어요.

이제 밥 위에 데코용으로 올릴 파나 쪽파를

얇게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밥 한 공기 정도 준비해 주고

그 위에 참치와 참치장 안에 있던 양파 또는 채썬 생 양파,

채썬 파, 계란 노른자를 올려줍니다.

여기에 참치장 국물을 2~3스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레몬으로 이쁘게 데코도 해주고

마무리로 참치장 안에 있던 고추와

와사비도 조금 올리고, 깨도 뿌려주면

참치장 덮밥 완성~~!!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리고

여기에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넣고 비벼서

와사비를 곁들여 드세요 ㅎㅎ

저는 와사비를 좋아해서 와사비를 넣었는데

안 넣고 먹어도 맛이 좋더라구요~~

 

오늘은 연어장 대신 참치장을 만들어 봤는데요.

다음에는 연어장도 만들어 봐야겠어요.

 

오늘은 입안에 들어가면 사르르 녹는

밥도둑 간장 참치장과

참치회 덮밥 (마구로동) 어떠신가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