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큐원 홈메이드 난과 커리 믹스로 카레 피자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오늘은 큐원 홈메이드 인도 요리 난과 커리 믹스로

"카레 피자" 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만들어 볼까요~~??

 

< 재료 준비 >

큐원 홈메이드 난과 커리 믹스, 반죽용 물 110ml,

커리용 물 120ml, 비닐이나 랩, 밀대

생 바질,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모짜렐라치즈

 

우선 큐원 홈메이드 인도 요리

난과 커리 믹스를 준비해 줍니다.

뒷면에는 준비사항과 조리방법이 적혀있네요.

박스 안에는 난 믹스와

인도식 커리 분말, 갈릭파우더, 이스트가 들어있어요.

이제 볼에 난 믹스와 이스트를 넣고

여기에 물 110ml를 넣은 후,

주걱으로 저어줍니다.

그리고 반죽이 뭉쳐지면

반죽 표면이 매끈하고 탄력이 생길 때까지

5분 정도 손으로 충분히 반죽해 주세요.

반죽이 끝나면 비닐이나 랩을 덮어서

약 30분 정도 발효시켜 줍니다.

30분 지난 반죽은 이스트 때문에 많이 부풀었어요.

이제 발효 된 반죽을 꺼내서 4개의 덩어리로 나눈 후,

밀대로 최대한 얇게 밀어서 펴주고

반죽 위에 갈릭파우더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제 반죽을 프라이팬에 올려서

앞, 뒤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1~2분 정도 구워주세요.

이번에는 커리를 만들건데요.

냄비에 마크니 인도식 커리 분말을 넣고

물 120ml를 부어서

덩어리가 뭉치지 않게 잘 섞어주면서

걸쭉해질 때까지 약 3분 동안 끓여줍니다.

 

( 전자레인지 조리시 :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넣고

2분 30초 동안 데워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이제 갈릭 난과 인도식 커리를 접시에 담고

갈릭 난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거나 손으로 뜯어서

인도식 커리에 찍어서 한입~~

 

이제 피자를 만들어 볼께요!!

피자에 올릴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저는 생 바질과 양송이버섯, 파프리카를 준비했어요.

이 외에 원하시는 재료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생 바질은 줄기는 떼어내고 잎만 사용했고,

양송이버섯과 파프리카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아까 준비해 둔 난 반죽을

밀대로 최대한 얇게 밀어서 펴주고

종이 호일에 올려서

포크로 반죽을 구멍을 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숟가락으로 인도식 커리를

골고루 펼쳐서 발라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잘라 둔

양송이버섯과 파프리카를 올리고

그 위에 바질을 듬뿍 올려주세요.

저는 바질을 좋아해서 듬뿍 올려줬어요..ㅎㅎ

그 다음 모짜렐라치즈도 듬뿍 올려줍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17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세요.

타지 않도록 중간중간에 한번씩 확인해 주세요.

이제 접시에 담아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카레 피자 완성~~!!

이건 토마토 소스를 발라서 만든 피자입니다~~!!

 

오늘은 큐원 홈메이드 난과 커리 믹스로

색다르게 카레 피자를 만들어 봤는데요.

처음에 만들면서도 맛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카레가 맛있어서 그런지 카레 피자도 맛있었어요 ㅎㅎ

 

오늘은 난과 커리로 만든

색다른 카레 피자 어떠신가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