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짭쪼롬 앤초비?! 엔초비?! 안초비 (anchovy) 파스타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Yoon새댁 입니다 :D

 

오늘은 "안초비 (anchovy) 파스타"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안초비는 우리나라의 멸치젓와 비슷한 젓갈로

지중해나 유럽 근해에서 나는 멸치류의 작은 물고기를

소금과 올리브유에 절여서 발효시킨
이탈리아식 젓갈 이라고 합니다.

 

그럼 안초비 파스타 만들어 볼까요~~??

 

< 재료 준비 >

파스타면, 물, 소금, 안초비, 마늘, 페페로치노,

새우, 방울토마토, 올리브유, 파슬리

 

파스타면을 160g (2인분) 정도 준비합니다.

저는 링귀니면으로 준비했어요.

 

 

물 1L에 소금 10g 정도 넣고

 

 

파스타 면을 6~7분 정도 삶아주세요.

 

 

그리고 마늘 4개와 페페로치노를 준비해서

 

 

마늘은 편으로 썰고, 페페로치노는 잘게 부숴줍니다.

 

 

방울토마토도 준비해서

 

 

반으로 잘라주고

 

 

냉동실에 새우 5마리가 있어서 준비했어요.

 

 

새우는 그냥 사용하셔도 되고

잘라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앤초비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했어요.

 

 

안초비는 4필렛 준비해주고

(입맛에 따라 가감해 주셔도 됩니다.)

 

 

다지듯이 썰어줍니다.

 

 

이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편마늘과 페페치노를 넣고 볶아주세요.

 

 

여기에 새우와 안초비를 넣고 볶다가

 

 

토마토도 넣고 볶아줍니다.

 

 

이제 여기에 삶아 놓은 파스타면을 넣고

 

 

올리브유를 조금 더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물을 한 국자 정도 넣어줍니다.

면수를 넣어주셔도 되지만

안초비가 짭짤하기 때문에 물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제 접시에 이쁘게 담아서 파슬리를 뿌려주면

안초비 파스타 완성~~!!

 

 

포크로 면을 돌돌 말아서

새우, 토마토와 같이 콕 찍어서 호로록~~!!

 

 

 

오늘은 안초비 파스타를 만들어 봤는데요.

생각보다 맛이 그렇게 많이 짜지 않았어요.

오늘은 짭쪼롬한 안초비 파스타 어떠신가요~~?? :D

728x90
반응형